본문 바로가기
후기와 체험

xp-pen 구입후기와 설치프로그램

by 루비82 2022. 10. 6.
반응형

얼마 전에 구입한 그래픽 태블릿 구입 후기를
이야기하려고 합니다

우선 가격은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
70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알아보았었고요
대중성도 고려하는 게 좋아 보여서
보통 많이 쓰는 걸로 알아보았습니다

처음 고려했던 모델은 '와콤'에서 나온
제품이었어요

보통은
16인치와 22인치 를 많이 사용하시던데
모델명에 '프로'라고 붙으면
가격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

그래서
프로 가 아닌 모델로 알아보니
16인치는 70만 원대
22인치는 130만 원대로 나왔어요

그런데
아무래도 액정의 크기 차이가
큰 게 확대도 안 해도 되고 편할 것 같아서
조금 저렴한 회사 버전으로 넘어갔습니다

xp-pen이라는 조금은 덜 유명한
곳 제품을 알아보니
50만 원 대로 22인치를 살 수 있어서
크기 차이로 고민을 하다가
artist22 모델로 구입했어요


22인치가 크기는 이 정도 됩니다


받아보고 느낀 게
설치 자체는 어렵지 않았지만
여기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게
어렵더라고요

보통은 포토샾을 많이 쓰시지만
가격이...
너무 비싸서
본업이 관계된 것이 아닌지라
우선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무료 어플을 써보기로 했었어요

그래서
사이트를 방문하여 이것저것 눌러보고
알아본 결과



몇 가지 무료로 제공한다는
프로그램이 뜨고...

무료라고 해서
바로 사용하려는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
한 사이트씩 들어가서 알아보고
후기도 검색을 해봤어요

그런데
여기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전부
후기가 거의 없더라고요
그러다가 어떤 xp-pen 사용자들의 글을 보니
여기서 무료로 주는 프로그램은 별로라는
글만 보게 되어서
좀 실망하게 되었답니다

하지만 프로그램 없이 쓸 수는 없으니
찾아본 게 -클립 스튜디오였어요

유튜브 등에서
그림 그리시는 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듯했어요
지금은 비록 30일 무료 체험을 하고 있지만
조금 더 있다가
구입할 예정입니다


벌써 무료 사용기한이 4일이 자났다고 뜨네요

이 프로그램도
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
편리하네요

요즘 며칠간 그래픽 태블릿을 사서
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




반응형

댓글